반응형 자아성찰1 예전보다 나를 조금 덜 미워하게 됐어요 예전엔 늘 제 자신이 부족하다고 느꼈어요예전의 저는 항상 제 자신이 부족하다고 생각했던 것 같아요더 열심히 해야 할 것 같았고더 잘해야 할 것 같았고조금만 쉬고 있어도 괜히 불안한 마음이 들었거든요 다이어트를 할 때도 그랬어요조금이라도 흐트러지면 실패한 것 같았고생활패턴이 무너지면 스스로를 더 몰아붙이게 되더라고요 잘하지 못하면 스스로를 더 다그쳤어요특히 무기력한 날이 오면 제일 먼저 저 자신을 탓했어요 "왜 또 못 했지?""왜 이렇게 의지가 약할까?"이런 생각들을 반복하다 보니까 몸보다 마음이 지쳐가고 있었던 것 같아요 예전에는 저를 다그쳐야 더 나아질 거라고 생각했는데오히려 그런 마음이 저를 더 힘들게 만들고 있었다는 걸 요즘 조금씩 느끼고 있어요남들과 비교할수록 더 조급해졌어요 남들과 비교할수록 .. 2026. 5. 25. 이전 1 다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