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간관계스트레스1 번아웃 증상, 사람들에게 점점 관심이 없어졌어요 어릴 때의 저는 사람 만나는 걸 좋아했어요친구들과 웃고 떠드는 시간도 좋아했고누군가와 이야기를 나누는 것도 즐거웠어요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사람들과 연락하는 것도만나는 것도심지어 답장을 하는 것조차 귀찮게 느껴지기 시작했어요그때는 단순히 제가 변했다고 생각했어요 "원래 사람을 좋아했는데 왜 이러지?""내가 너무 이기적이 된 건가?"그렇게 스스로를 이상하게 생각했던 적도 있었어요 그런데 지금 돌아보면 사람들에게 관심이 없어진 게 아니라제 마음이 너무 지쳐 있었던 것 같아요번아웃이 찾아오면서 모든 게 무의미하게 느껴졌어요20대 후반쯤이었어요 일도 열심히 했고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살고 있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모든 게 버겁게 느껴지기 시작했어요아침에 눈을 뜨는 것도 힘들고출근하는 것도 힘들고사람들과 웃으며 대화.. 2026. 6. 6. 이전 1 다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