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뽀람찬 습관31 무조건 참는 다이어트가 오래 못 갔던 이유 예전엔 무조건 참아야 살이 빠지는 줄 알았어요예전의 저는 다이어트는 무조건 참고 견뎌야 하는 걸 당연하다 생각했어요 먹고 싶은 게 있어도 참아야 하고 배가 고파도 견뎌 내야 하고조금이라도 먹으면 실패한 것처럼 스스로를 몰아붙였던 것 같아요 특히 저녁이 되면 더 힘들었어요하루 종일 참다가 결국 밤에 폭식하게 되는 날도 많았거든요 그런데 이상하게도 그렇게 열심히 참았는데 결과는 없고 오래가지도 못하고 무너지기 일쑤였죠참을수록 오히려 더 무너졌어요처음에는 의지가 부족해서 그런 줄 알았어요 "왜 또 못 참았지?""왜 이렇게 자꾸 무너지지?"이런 생각들로 스스로를 자책하곤 했죠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느꼈어요사람은 계속 참기만 하면 결국 지치게 된다는 걸요 몸도 마음도 스트레스를 받다 보면 어느 순간 폭발하듯 .. 2026. 5. 17. 이전 1 ··· 3 4 5 6 다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