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충분히잘한나에게칭찬하기1 늘 나 자신을 너무 몰아붙이고 있었어요 예전엔 항상 더 열심히 해야 한다고 생각했어요예전의 저는 늘 더 열심히 해야 한다고 생각했어요조금 쉬고 있으면 괜히 불안하고남들보다 뒤처지는 것 같은 기분이 들기도 했거든요 다이어트를 할 때도 마찬가지였어요더 참아야 하고, 더 버텨야 하고조금이라도 흐트러지면 안 되고 스스를 계속 몰아붙였던 것 같아요그런데 마음도 몸도 점점 지쳐가고 있었어요그렇게 계속 버티다 보니까 어느 순간 몸도 마음도 많이 지쳐 있더라고요아무것도 하기 싫은 날이 많아지고괜히 무기력해지고 작은 일에도 쉽게 예민해졌어요 예전에는 쉬는 것도 게으른 거라고 생각했는데요즘은 회복할 시간이 없었던 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몸도 마음도 계속 긴장한 상태로 버티고 있었던 것 같거든요 요즘은 조금 덜 몰아붙이려고 해요그래서 요즘은 완벽하게 하려.. 2026. 5. 23. 이전 1 다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