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멍때리기1 쉬고 있는데도 마음은 계속 불안했어요 예전엔 쉬는 시간도 편하지 않았어요예전의 저는 쉬고 있어도 마음이 편하지 않았어요잠깐 누워 있어도 "이러고 있으면 안 되는데"라는 생각이 들었고아무것도 하지 않는 시간이 괜히 불안하게 느껴졌거든요 요즘처럼 현실적인 고민이 많아질수록몸은 쉬고 있는데 머릿속은 계속 바쁘게 돌아가는 느낌이었어요그래서 쉬어도 제대로 쉰 것 같지 안은 날이 많았던 것 같아요몸보다 마음이 더 지쳐 있었던 것 같아요가만히 있어도 피곤하고계속 무기력한데 또 쉬면 불안하고돌이켜보면 몸보다 마음이 더 오래 긴장하고 있었던 것 같아요 해야 할 생각은 많고빨리 뭔가 해결해야 할 것 같고남들은 다 잘 살아가는 것처럼 보이는데 나만 멈춰 있는 느낌도 들었거든요그러다 보니까 쉬는 시간조차 스스로를 자책하게 되더라고요요즘은 쉬는 것도 연습이라고 생.. 2026. 5. 27. 이전 1 다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