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책금지1 다이어트가 오래 못 갔던 건 의지 문제가 아니었어요 예전에는 항상 제 의지가 약하다고 생각했어요다이어트를 시작할 때마다 늘 비슷했어요처음 며칠은 정말 열심히 하거든요식단도 조절하고먹고 싶은 것도 참고운동도 열심히 하면서"이번에는 꼭 성공해야지"라는 마음으로 버텼어요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 점점 지치기 시작하더라고요 그리고 결국 어느 순간 무너지면"나는 왜 이렇게 의지가 약할까..."라는 생각으로 바뀌기 시작하죠그런데 문제는 의지가 아니라 생활패턴이었을 수도 있더라고요요즘은 예전 생활을 돌아보면서 느끼는 게 있어요 그때의 저는잠도 부족하고스트레스는 많이 받으면서식사는 불규칙했죠몸은 계속 피곤한 상태였어요그런데 그런 상태에서 계속 참고 버티기만 했던 거예요몸은 이미 지쳐 있었는데저는 계속 "더 견디고 버텨야 돼"라고만 생각했던 것 같아요특히 무조건 참는 다이어.. 2026. 6. 1. 이전 1 다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