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의지력제로1 무너지지 않으려고 너무 애쓰던 마음, 계속 버티기만 했던 것 같아요 예전엔 쉬는 것도 불안했어요예전에는 가만히 쉬고 있으면 괜히 불안했어요아무것도 안 하고 있으면 뒤처지는 느낌이 들었고계속 뭔가 해야 마음이 놓이고 내가 잘하고 있다고 생각했어요 몸은 이미 지쳐 있었는데 마음은 계속"더 해야 돼""이 정도로 쉬면 안 돼"라고 스스로를 몰아붙이고 있었던 것 같아요무너지지 않으려고 계속 버티고 있었어요돌이켜보면 그때는 잘 버티는 게 좋은 건 줄 알았어요 ✔피곤해고 참고✔힘들어도 참고✔괜찮은 척하면서 계속 버티려고만 했죠 그런데 그렇게 오래 버티다 보니까 어느 순간부터는 작은 일에도 쉽게 지치고 무기력해진 저를 보게 되었어요예전에는 단순히 의지가 약해진 줄 알았는데 지금 생각해 보면 몸과 마음이 동시에 지쳐 있었던 것 같아요다시 일어날 힘조차 없는 저를 보게 되었죠번아웃의 시작.. 2026. 5. 29. 이전 1 다음 반응형